본문 바로가기
NEWS

[더 발레 클래스] 1~4권 | 2020. 11. 01.

by 플로어웍스 2021. 4. 25.

1. ⟪올바른 발레 용어⟫
외국어인 발레 나라 말을 우리에게 쉽게 설명해주고, 단순한 용어 나열이 아닌 발레에 필요한 프랑스어에 접근하는 원리를 풀었다.

지은이 이유라, 이미라
중어중문학, 영어영문학을 전공한 언니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르꼬르동블루 외식경영, 프랑스어를 전공하고 프랑스 파리9대학(도핀대학교)에서 프랑스문화경영 석사학위를 취득한 동생은 현재 교향악단 사무국에서 근무 중이다.

삽화 임이랑
발레가 좋아서 시작한 취미를 업으로 삼고 있다. 현재는 인스타그램에 발레 웹툰을 연재하고, 플로어웍스 발레 전문 삽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2. ⟪발레 작품의 세계⟫
클래식 발레의 대표 작품 30개를 선별하여 작품의 배경과 스토리, 그리고 저자의 생각을 풀어낸 책이다.

지은이 한지영
서울예고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발레를 전공했다. 졸업 후 무용에 대한 이론적인 접근에 매력을 느껴 동대학원에 진학했다. 무용이론 전공으로 석사학위 취득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의 예술 경험을 이끌어내고 공유하기를 바란다.


삽화 이린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 중이며 플로어웍스 발레 전문 삽화가로 활동 중이다. 발레를 전공하지 않았지만 그림을 통해 발레를 바라보고, 매일 새롭게 발레의 매력에 눈을 뜨고 있다.

3. ⟪발레 음악 산책⟫
국내 최고의 발레 피아니스트가 이야기하는 발레 음악. 대표적인 발레 음악 작곡가 10인을 선별하여 친절한 산책 가이드와 함께 탐색하는 테마로 이루어졌다.

지은이 김지현
성신여대 작곡과,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음악 전문사 과정을 거쳐 현재 국립 발레단의 클래스 피아니스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의 반주 강사, 경희대에서 강의하며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무대에서 발레와 함께 호흡하며 관객들을 만나기도 한다.


삽화 이린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 중이며 플로어웍스 발레 전문 삽화가로 활동 중이다. 발레를 전공하지 않았지만 그림을 통해 발레를 바라보고, 매일 새롭게 발레의 매력에 눈을 뜨고 있다.

4. ⟪발레리노 이야기⟫
일반인들에게는 몰랐던 세계를 알게 해주고, 발레를 전공하는 예비무용수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과서.

지은이 이영철
국립 발레단 수석무용수로서 살아왔던 그가 창작자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안무가, 그리고 글을 쓰는 작가의 영역까지 넘나들기를 소망하며 도전은 계속 진행 중이다

사진 김윤식
국립 발레단과 체코 국립 발레단에서 무용수로 활동했다. 제2기 소니코리아 프로포토그래퍼 12인에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윤식스 포토스튜디오 대표로 활동 중이다.

댓글